Ⅰ. 개요
전자상거래가 세계적으로 발전해 감에 따라, 배달 채널의 변화는 기업의 국제 시장에서의 비교 경쟁 우위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궁극적으로 다음과 같은 요소들이 전자상거래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무역량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거래 비용, 운송비용, 관세를 모두 포함한 상대적
I. 들어가는 말
II. 생명(혹은 삶, das Leben)과 생명의 의지(der Wille zum Leben)
III. 생명의 의지에 대한 외경(Ehrfurcht vor dem Willen zum Leben)
IV. 생명 외경의 세 가지 기본원칙
V. 맺는 말
슈바이처는 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직전인 1944년에 다음과 같은 메모를 남겼다:“칸트, 괴테, 그리고 많은 다른 사상가들의
Ⅰ. 서론
전자상거래란 일반적으로 컴퓨터 통신망을 통한 상품과 서비스의 거래행위를 일컫는 것이다. 인터넷 상용화에 힘입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새로운 상거래 수행방법으로 부각되었다. 새로운 산업의 한 유형이라기보다는 경제활동 매개체의 새로운 유형으로 파악하는 것이 더 타
영국은 소비자 운동의 2대 형태 중 하나인 생활협동조합형 운동을 발생시킨 나라로서, 소비자가 조직적인 운동을 전개한 소비자 운동의 시초는 1844년 영국의 로치데일에서 노동자들에 의해 설립된 로치데일 공정개척자조합(Equitable Society of Rochdale Pioneers)에서 찾을 수 있다. 당시 영국은 자본주의가 발
und okonomischen Wissenschaften), 볼프강 슐루흐터(Wolfgang Schluchter)의 논문〈「가치자유와 책임윤리 : 막스 베버에게 있어서의 학문과 정치의 관계에 대하여」(Wertfreiheit und Verantwortungsethik : Zum Verhaltnis von Wissenschaftund Politik bei Max Weber)〉으로 구분하여 접근하고자 한다.
M.Weber의 경험과학으로서의 객관성의
und Praxis, 1963), 『이데올로기로서의 기술과 과학』(Technik undWissenschaft als Ideologie, 1968), 『인식과 이해 관심』(Erkenntnis und Interesse, 1968) 등의 저작을 통해 기술적인 이해 관심에 묶여 있는 현대 사회과학이나 사회의 존재 방식을 비판하였다.
또한 가다머 의 해석학을 비판적으로 흡수하려고 했다. 사
und Praxis, 1963), 『이데올로기로서의 기술과 과학』(Technik undWissenschaft als Ideologie, 1968), 『인식과 이해 관심』(Erkenntnis und Interesse, 1968) 등의 저작을 통해 기술적인 이해 관심에 묶여 있는 현대 사회과학이나 사회의 존재 방식을 비판하였다.
또한 가다머의 해석학을 비판적으로 흡수하려고 했다. 사회과학
und Bse》(1886)에서는 위의 사상에 부연하여 근대를 형성해 온 그리스도교가 삶을 파괴하는 타락의 원인이라 하여 생긍정(生肯定)의 새로운 가치를 창설해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또 《도덕의 계보학(系譜學) Zur Genealogie der Moral》(1887)에서는 약자(弱者)의 도덕에 대하여 삶의 통일을 부여하는 강자(强者)